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프 클럽 싸게 구입하는 방법: 새 채, 중고 채, 나만의 꿀팁

by 수동파 2024. 2. 19.

여러 골프 장비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성능을 체험하고, 좋은 타감을 비교해 보는 것 또한 골프를 즐기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스윙에 대해 분석하고, 연습장과 필드에서 연습을 하는 것이 스코어를 낮추기 위한 최우선 방법이지만, 장비를 바꾸는 것 역시 스코어를 낮추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골프는 장비빨"이란 말이 괜히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브랜드의 제품을 시타해 보고 메이저 브랜드의 제품은 시리즈별로 구매한 장비병 골퍼로서 골프 클럽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골프채는 크게 새 채를 구매하는 방법과 중고 채를 구매하는 방법 2가지로 구분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저만의 골프 클럽을 구매 꿀팁까지 이야기드리겠습니다.

 

1. 새 채를 싸게 구입하는 방법

급하게 새 제품을 구입하는 상황 - 급하게 신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현재의 정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온라인(골프존마켓) 업체를 비교해 보면 현재 판매되는 평균적인 정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가가 예산선 범위 안이라면 바로 구매합니다. 아주 부러운 상황입니다만 새 채를 싸게 구입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네고를 해야 합니다. 확인한 정가의 10% 할인된 가격으로 오프라인에서 네고를 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0만 원에 거래되는 골프 클럽이 있다면 오프라인 숍에 가서 직원에게 45만 원에 구입 가능한지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봅니다. 바로 45만 원에 구매한다면 정말 운이 좋은 것입니다. 아마도 45~49만 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유 있게 새 제품을 구입하는 상황 - "특가"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활성화된 대형 인터넷 커뮤니티(딜바다, 클럽카메론)에서 특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마켓이나 골마켓에서 연례적으로 시행하는 할인 행사 기간을 염두에 두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신제품의 가격에서 30~40% 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활용하는 방법은 신제품 출시 1~2달 전을 공략하는 것입니다. 사실 메이저 제조사들이 제작한 골프 클럽은 현재 모두 상향 평준화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굳이 최신 제품만을 고집할 이유는 없습니다. 신제품이 출시되기 1~2달 정도 전에 기존 모델에 대해 큰 폭의 할인을 합니다. 이 기간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신제품이 출시가 되면 오히려 이전 모델의 재고는 제조사에서 수거해 가기 때문에 구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2. 중고 채를 싸게 구입하는 방법

중고채가 활발히 거래되는 곳은 "골마켓, 씨씨몰, 중고나라, 당근, 번개장터"입니다. 중고 채를 구입할 때는 모조품(짝퉁)과 사기 2가지를 조심해야 합니다. 중고 채를 구입하는 절차입니다.

시세 확인 - 중고 채에는 정가가 없습니다. 항상 변화는 시세만 있습니다. 중고채가 거래되는 플랫폼에 들어가서 원하는 모델의 시세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몇 번만 확인해 보면 대략적인 눈이 생깁니다. 조금 지나면 클릭을 하여 가격을 확인하기도 전에 예상한 가격과 실제 판매가격이 일치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시세를 확일 할 때는 구성품도 함께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언의 경우 5번 아이언부터 S까지 구성된 제품과 4번 아이언이 추가된 구성과 가격이 같은 수 없습니다. 특히 구성품 중에 웨지가 중간에 빠져 있다면 추가로 구매하기도 어렵고, 구매 후 다시 팔기도 어렵기 때문에 패스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태 확인 - 제품의 연식과 외관상의 하자를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특히 모조품(짝퉁) 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모조품 구분법을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제품이 원래상태 그대로 인지 아니면 피팅이나 커팅이 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34인치 퍼터라고 설명되어 있고, 퍼터의 스티커도 34인치로 나와있는데 실제는 1인치가 커팅된 33인치 제품일 수도 있습니다. 

거래 진행 - 거래를 진행할 때는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기존 거래 이력이 50회 이상 되었거나 상품 등록 건수가 300개 이상 되는 판매자의 경우 어느 정도 믿을 수 있어 택배 거래를 해도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고 거래는 꼭 직거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기 피해를 막을 수도 있고 현장에서 제품에 대해 다시 한번 체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나만의 꿀팁

여러 골프 용품을 구매하면서 알게 된 소소한 저만의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중고 플랫폼은 아침 일찍, 저녁 7시 이후, 주말에 올라오는 물건이 좋다.

일과 시간 중에는 전문 판매 업자의 글이 많이 올라옵니다. 중고품이지만 직거래가 아니고 전문 판매업자의 마진까지 추가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혹은 저녁이나 주말에 올라오는 글은 대부분 일반 골퍼가 판매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 개인이면서 바로 현금화하고 싶어 급매로 내놓은 물건이나 꼭 직거래만 원하는 제품의 경우 매우 저렴한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장비병 환자의 계정을 구독하면 좋다.

주기적으로 골프 클럽을 바꾸는 장비병 환자의 경우 골프 클럽을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하면서 여러 노하우도 공유해 주며, 덤으로 골프 용품까지 챙겨 주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판매를 통한 이득보다 좋은 판매 평판을 얻는데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분들을 알아두면 좋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계정을 구독하고, 키워드를 등록해 놓으면 좋은 매물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식 수입품과 병행 수입품은 다르다.

두 제품 모두 정품이기 때문에 제품 성능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A/S가 다르기 때문에 거래되는 가격이 다르고, 다시 판매할 때 가격이 다릅니다. 아이언이나 퍼터처럼 A/S를 받을 일이 별로 없는 클럽의 경우 저렴한 병행 수입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헤드가 종종 깨지는 우드나 유틸의 경우, 특히 드라이버의 경우 정식 수입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A/S 기간이 남은 제품은 가격이 비싸지만 그만큼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식 수입사의 홀로그램을 번잡하다는 이유로 떼기도 하는데 필히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떼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해 연습이 가장 중요하는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는 사실입니다. 다만, 여러 골프 클럽을 사용하며 또 다른 골프의 매력에 빠져 보는 것도 골프를 즐기는 방법 중에 하나가 됩니다. 최근에는 제조업체별로 다양한 신소재를 사용하거나 업체만의 새로운 구조의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골퍼들의 호기심을 크게 자극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예산 범위 내에서 새로운 골프 클럽의 세계로 빠져 보는 것도 좋은 골프 여정이 될 것입니다.